신의세계 이야기/신의세계이야기

내가 선택한 부모, 나를 선택한 조상

곰선생=태화 2014. 7. 2. 19:09

내가 선택한 부모, 나를 선택한 조상

어버이날과 어린이날에 돌아보는 가족과 인생의 의미

영적으로 보면 부모 자식간의 만남은 필연?


 

‘어쩌다 내가 이런 집안에 태어나서 이 고생인가?’

‘내가 ○○와 같은 부잣집에 태어났더라면 내 인생이 지금과 같지는 않을 텐데…’

‘내 부모는 감당도 못하는 나를 도대체 왜 낳았을까?’


 

성장과장에서 누구나 한번쯤은 이런 생각을 하곤 한다.

그러나 영혼의 세계와 전생, 윤회에 대한 이해를 넓혀가다 보면, 이런 질문들은나는 왜 무엇 때문에 이 분들을 현재의 부모로 선택하게 되었을까?’로 바뀔 수도 있지 않을까?
 

인간은 왜 윤회하는가?

인간의 일생은 기껏해야 100년 정도로 한정된다. 그 짧은 기간 동안 인간이 쌓을 수 있는 지식, 지혜에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 인간은 거듭되는 새로운 삶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가며 생명의 성숙, 인간 완성의 길을 걸어가는 것이다. 즉 윤회의 목적은 생명의 성숙을 위해서라는 것이다.

그런데 인간이 윤회를 거듭하며 이 세상에 다시 태어날 때는, 대개 자신의 소망을 가장 잘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부모에게 이끌리게 된다고 한다. 특정인으로부터 큰 은혜를 입은 경우는 그의 자식으로 태어나 극진한 효를 다하기도 하고, 반대로 자신에게 큰 원한을 품게 한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그를 부모로 선택하여 그 부모에게 극심한 고통을 안겨주는 삶을 살기도 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인간은 태어나면서 자신의 과거 전생을 다 잃어버린다. 때문에 부모형제들과 자신이 전생에 어떤 인연으로 얽혀 있는지 쉽게 알 수는 없다. 하지만 전생을 통해 겪어온 다양한 삶의 기록은 무의식 속 깊숙이 기록되어 보이지 않는 힘으로 작용한다. 그래서 스스로 의식하지는 못하지만, 태어나기 전 자신이 다음 생에 하고자 했던 그 소망을 실현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원수를 아버지로 선택한 사람들

수년 전 KBS2 TV 〈전설의 고향〉이란 프로에서는 원한과 윤회에 얽힌 아주 특이한 내용의 전설을 방영한 적 있다.

양반가의 남자주인공이 청년 시절 여행 중에 한 처녀가 홀로 살고 있는, 산 속의 외딴집을 방문하게 된다. 적막한 산 속에서 색욕이 동한 그는 그녀를 겁탈하려다 그만 그 여인을 죽이게 된다. 잠시 후 과거를 보러가던 한 남자가 그 집을 들르게 되는데 주인공은 자신의 범행을 알게 될까 하여 그 사람도 죽인다. 그리고 또 얼마 후 무예를 닦는 한 남자가 들르게 되는데, 그 역시 자신의 범행이 탈로 날까 해서 또 죽이게 된다. 그리고는 그 세 사람을 그 집에다 아무도 모르게 묻어버린다.

세월이 흘러 그는 결혼을 하여 딸 하나 아들 둘을 낳아 잘 키우며 자식 기르는 낙으로 행복하게 지낸다. 그런데 그 자식들이, 딸은 결혼식 며칠 후 친정으로 오던 중에 죽고, 두 아들은 각각 문과(文科) 무과(武科)에 급제하여 집으로 오던 중 갑자기 죽는다. 가장 경사스럽고 행복한 날 자식들이 별 이유도 없이 모두 요절해 버린 것이다. 주인공은 자식들을 한꺼번에 잃고 자손줄마저 끊기는 아픔을 겪은 것이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자식들은 모두 예전에 자신이 죽였던 그 세 사람의 후신(後身)이었다는 것. 자신들의 원통함을 보복하고자, 그 사람의 자식으로 태어나 마침내는 주인공에게 엄청난 삶의 고통을 주며 보복을 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여기서 한 가지 더 재미있는 것은 이들 세 명은 단순히 원한을 갚은 것으로만 그친 것이 아니라, 그들의 소망도 성취했다는 것이다. 처녀로 시집도 못 가보고 살해당한 여인은 결혼을 했으며, 두 남자는 삶의 목표 중 하나였던 과거에 급제를 한 후 죽었다는 것이다. 즉 이들은 원수를 아버지로 선택함으로서 그 억울한 원한을 해소함과 동시에 전생에 못 다 이룬 소망을 이루고 죽은 것이다.

그리고 한적한 집에서 비명횡사하여 신명(神明)으로 만난 세 사람은 한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그 불운한 원한과 고독을 서로 위로하고 달래줄 수 있는 형제간의 인연 또한 선택하게 된 것이다.

사후세계,신의 세계, 명상수행,자신의 운명을 바꾸고 싶으신 분은 자료를

신청해주세요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