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牛)울음 소리 나는 곳을 찾아 들어가소.
活我者誰 三人一夕 〈말운론〉 |
나를 살리는 자는 누구인가. '수도'가 그것이다. |
三人一夕 修字理 〈남사고비결〉 |
삼인일석(三人一夕)은 닦을 수(修)자를 말하네. |
訣云 利在弓弓乙乙田田 是天坡之三人一夕 시천파지삼인일석 〈도하지〉 |
비결에 이르되 이로움이 궁궁을을 전전(弓弓乙乙田田)에 있고, 하느님을 의지하는 것은 수도(修道) 밖에 없다고 당부했네. |
聖山聖地牛鳴地 萬世不變安心處 |
성산(聖山)·성지(聖地)는 소(牛)울음 소리가 울려 퍼지는 곳이네. 영원토록 변하지 않는 안심처이네. |
千鷄之中有一鳳에 어느 聖이 眞聖인고. |
천 마리의 닭 가운데 봉(鳳)이 한 마리 있으니, 어느 분이 거룩한 성인이며 진실한 성인인가? 소(牛)울음 소리 나는 곳을 찾아 들어가소. |
牛吟滿地 見不牛而牛聲出處 卽非 山非野兩白之間 |
소울음 소리는 충만하나 소는 보이지 않고 소울음 소리만 나는 곳이네. 즉, 산도 들도 아닌 양백 사이네. |
似人非人 人玉非玉 浮金冷金 從金 從金在生 |
사람 비슷하나 사람이 아닌, 사람이 옥(玉)처럼 생겼으나 옥(玉)이 아닌 들떠 있는 금(金)·차가운 금(金)의 운수로 오시는 분을 따라야 사네. |
浮金冷金從金理 似人不人天神鄭 |
떠있는 쇠(金), 차가운 쇠(金)를 따르는 이치이니 (금산사의 미륵불), 사람 비슷하나 사람이 아닌 천신 (天神)인 정도령(正道令)을 따라야 사네. |
助我誰似人不人 世人難知兩白之人 |
나를 돕는 자는 사람 비슷하면서 사람이 아닌 사람이네. 세상사람들은 양백인(兩白人)을 알기 어렵네. |
奄阜曲阜聖山地 飛火不入道人尋 |
엄택곡부(고부)는 성산 성지이네. 날아 다니는 불은 도인을 침범하지 못하네. |
田中十勝我生者 田中又田又田圖 當代千年訓諫田 |
밭 전(田)자 가운데 십승(十勝)이 나를 살리는 것이네. 밭 전(田)자 가운데 또 밭 전(田)자의 그림이 있네. |
利在田田秘文으로 田之又田田田일세 |
이로움이 밭 전(田)자에 있다는 이재전전(利在田田)의 비문(秘文)은 밭 전(田)자에 십승(十勝)의 이치가 숨어있음을 의미한 것이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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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괴로우나 참고 자기를 이겨 나가면, 조소받던 입장에서 조소하던 사람을 조소하는 운수로 변하네. |
時至不知節不知 치야都來知時日 |
(소(牛)울음 소리가 들리는) 날이 이르러도 치야도래의 때를 알지 못하니 그대들은 철부지이네. |
山不近에 轉白死니 入山修道 下山時라 |
산(山)을 가까이 해서는 아니 되네. 입산(入山)하는 자는 죽게 되니, 산에 들어가 도(道)를 닦는 자는 산에서 내려올 때이네. |
富死貧生末運 |
부자가 죽고 가난한 자가 살게 되는 말세(末世)의 운수로다. |
活方何處 非東非西 不離南鮮 |
생명을 보존하는 곳은 어디인가? 동쪽도 아니고 서쪽도 아니네. 남조선을 떠나지 마소. |
東方花燭更明輝 信天村深紫霞中 |
동방 조선에 하느님의 화촉이 다시 빛나네. 자하도 가운데 하느님을 믿는 곳을 깊이 찾으소. |
대격변기때 사는 방법은
고부 땅(엄택곡부)에 인간으로 오셔서 가르쳐 주시는 '소울음 소리(태을주)'를
믿어 수도하는 것이라는 얘기다.
그리고 성산, 성지인 그 '소울음 소리'나는 곳은 산에 있는 것도 아니고
들에 있는 것도 아니다.
소울음 소리 나는 곳이 곧 천마리의 닭 중에 봉황인 참된 성인이 계신 곳이다.
그리고 사람을 살리는 곳인 밭(田田 - 대전)에서는 새 세상에 살 사람들을
훈련시킨다는 말이다.
밭 전(田)자는 상하좌우 어느 방향으로 봐도 중앙 토(土) 또는 임금 왕(王)자가
되며, 가운데에 열 십(十)수가 나온다.
이것이 구원받을 수 있는 활방을 간직한 땅인 田田(대전)에 담겨있는
십승의 이치이다.
또한 도(道)를 닦은 도인들에게는 소두무족(귀신신장)이 침범하지 못한다.
그리고 후천개벽의 환란기에는 조소하는 사람과 부귀한 사람이 아닌
조소받고 가난한 자가 구원 받는 때이며, 입산하여 수도하는 자는
'소울음 소리(태을주)'의 활방을 얻기 힘들기 때문에 살아나기 어렵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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