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를 만든 배달국 치우천왕 신하 창힐(倉頡)
중국에는 창힐문자가 있었습니다. 중국문자의 시초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창힐은 배달국 14세 치우천황과 동시대(B.C.28세기∼B.C.27세기)의 인물이었고 치우천황의 제후로서 배달국 신지문자를 중원에 전파시킨 인물로 환단고기에서는 밝히고 있습니다. 창힐의 고향 산동반도 지역에서는 창힐문자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사마천이 참고한 창힐의 죽간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9110701070232307002&w=nv
창힐문자 또는 조적서(倉文字: 鳥跡書)는 중국문자의 시초로 알려지고 있다.
황제의 사관(史官)으로 알려진 창힐의 고향 백수현 사관촌(산동반도 지역)에서 창힐문자가 발견되고 있다.
배달국의 자부 선생으로부터 녹도문자를 배워갔고, 닭의 발자국을 보고, 녹도문자를 계승 발전시켜 창힐문자를 창안했다. 황제는 창힐문자(文字)를 중국에 널리 보급시켰다. 이로써 중국에서 최초로 문자(文字)가 생기게 된 것이다. 창힐문자는 다시 은(殷)나라 시대 ( BC 1600 ~ BC 1046 ) 에 이르러 갑골문자(甲骨文字)로 발전했다.
그 이전에는 줄로 만든 매듭으로 기호로 삼았다. 그러나 창힐이 문자를 만들자 감동한 天地는 곡식을 내려 주었고 귀신은 밤에 哭을 하였다고 한다. 그는 원시문자를 집중적으로 사용하였기 때문에 민중에서 자발적으로 만들어진 글자와 부호를 정리할 수 있었다. 이사의‘창힐편(蒼詰篇)’이 고스란히 발견돼 죽간속 창힐편은 1200여개의 완전한 문자가 보존되어 있다.
지금까지 거론된 문자 기원설의 복희, 창힐 등의 이야기가 주역의 (괘)에서 취했다는 말이다. 문자의 기원설이 주역에서 나왔다는 말이기도 하다.
창힐의 문자 발명은 덕성을 감소시키는 기능·기술의 예로서 거론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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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부 선인(紫府仙人) 광성자(廣成子)는 환단고기에 따르면 배달국 치우 환웅 시대의 대학자이다. 태호 복희씨와 함께 공부한 발귀리 선인(發貴理 仙人)의 후손이다. 태어나면서 신명하여 도를 얻어 날아 오르사, 일찍이 해와 달을 측정하여 이를 정리하고 다음으로 오행(五行)의 수리(數理)를 따져서 칠정운천도(七政運天圖)를 저작하니, 이것이 칠성력의 시작이다
그는 동방 청구(靑丘)의 대풍산(大風山) 삼청궁(三淸宮)에 있었다. 동양 선도의 조종 자부선인(紫府仙人) 광성자는, 원래 배달국 치우천황 (BC2707~BC2598) 시대의 국사로서 문자를 만들고 역법을 제정하는 등 여러 부문에 큰 자취를 남겼다.
황제 헌원씨는 처음 배달국의 제후국인 유웅국의 왕이 되어 치우 천황과 10년간 100여 차례 전쟁을 한 웅족 출신으로 끝내는 치우 천황에게 항복하였고 자부 선인으로부터 삼황내문경을 전수받아 도를 닦아 배달나라의 진정한 신하가 되었다. 황제헌원씨(중국 시조)가 「청구」 땅 공동산에서 내황문(內皇文)을 배워 와서 염제(炎帝) 대신 임금이 되어 백성을 훈화하고 염제 신농씨의 뒤를 이어 임금이 되었다. 후대에 한문을 집대성하여 정리한 사람으로 알려지고 중국인들이 문자의 시조라 여기는 창힐 역시 자부 선인으로부터 가르침을 받은 동이족이였다.
유위자는 기원전 1891년 국자랑의 스승으로 있었으며, 자부선인의 학문을 계승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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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도문자
배달국 환웅천황은 신지(神誌) 혁덕(赫德)에게 명하여 녹도문(鹿圖文: 神誌文字)을 창제하였다.
사슴의 발자국과 뿔의 형상을 따서 만들었다.
BCE 39-38세기경에 창제된 이 녹도문은 이집트 상형문자(BCE 3000년경),
수메르 설형문자(楔形文字: cuneiform script, BCE 3000년경)보다 몇 세기 앞서는 세계최초의 문자다.
배달국(倍達國)의 녹도문자(鹿圖文字)는 고조선(古朝鮮)에 이르러 가림토 문자로 계승 발전되고, 고조선(古朝鮮) 시대의 가림토(加臨土) 문자는 조선(朝鮮) 시대의 세종대왕에 의해 훈민정음(한글)으로 계승 발전되었다.
중국학자들의 양심
우리나라 초대 문교부장관을 역임한 안호상(1902-1999)박사가 문교부장관
재직시에 중국의 저명한 문학자이며 평론가인 임어당(1895-1976) 선생을
만나 여담으로 "중국이 한자를 만들어 놓아서 한자를 사용하는 우리 나라
까지 문제가 많다"고 하자 임어당 선생은 "그게 무슨 말입니까? 한자는
당신네들 東夷族 조상이 만든 문자인데 그것도 모르고 있소?"라고
핀잔을 들었다고 한다.
한글재단 이사장인 한갑수 박사가 미국 공군지휘참모대학에 입교했을
당시 같은 입학생인 중국 학자 서량지(徐亮之)가 한박사를 찾아와
말하기를 "귀국 한민족은 우리 중국보다 더 오래된 역사를 가진
위대한 민족인데 우리 중국인이 한민족의 역사가 기록된 포박자(抱朴子)를
감추고 중국역사를 조작하는 큰 잘못을 저질렀으므로 본인(서량지)이
학자적 양심으로 중국인으로서 사죄하는 의미로 절을 하겠으니
받아달라며 큰 절을 올렸다.
중국의 역사학자인 서량지는 그의 저서 에서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다.
1. 회색 질그릇의 문화는 東夷문화이다.
2. 배와 노, 활과 화살은 東夷가 창시했다.
3. 중국의 역법은 東夷에서 창시된 것이다.
4. 역법은 실제로 東夷에서 창시되었다.
5. 東夷 음악교육은 중국 역사 이전에 있었다.
6. 황제족은 부족연맹시대 東夷로 스며 들었다.
7. 전욱은 東夷에서 출생하였다.
8. 우순은 맥족 및 東夷 도자기의 개량자이다.
9. 순(임금)은 제풍에서 출생하여 명조에서 돌아가시니
東夷사람이다.
...
은나라 주나라 이전 내지 은.주 시대의 東夷는 그 활동면이 실제로 오늘날
산동성 전부를 포괄하였고 하북성 발해연안. 하남성 동남. 강소성 서북.
안휘성 중북. 호북성 동쪽 모퉁이. 요동반도 한반도 등 광대한 구역임을 알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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